umilove98의 블로그

초연결 사회의 데이터통신과 네트워킹 Chapter 16 연습문제 본문

books/초연결 사회의 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

초연결 사회의 데이터통신과 네트워킹 Chapter 16 연습문제

umilove98 2022. 9. 24. 20:56
반응형

01. 현실세계를 가장 근접하게 재현하고자 가상의 환경에서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며 실재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는?

 1. BcN 서비스

 2. N 스크린 서비스

 3. IP 미디어 서비스

 4. 실감미디어 서비스

 

02. 이동통신 환경에서 다수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교환하는 다중 안테나 신호처리 기술은?

 1. OFDM

 2. MIMO

 3. SDR

 4. UWB

 

03.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 환경의 변화에 따라 네트워크 스스로 자율적인 관리 및 제어가 가능한 기술은?

 1. SDN 기술

 2. UWB 기술

 3. 가상화 기술

 4. 자율 네트워킹 기술

 

04. 안테나당 10W급 이하의 저전력 무선 액세스 노드를 사용하여 서비스 유효범위를 확장하거나 또는 네트워크의 용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술은?

 1. 소형셀 기술

 2. 가상화 기술

 3. SDN 기술

 4. SDR 기술

 

05. 종단간 고품질 서비스가 제공 가능하도록 QoS가 보장되고, 통신, 방송, 인터넷이 융합된 품질 보장형 광대역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광대역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1. BcN

 2. FTTH

 3. 클라우드 시스템

 4. SDN

 

06. USN 미들웨어 기술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1. USN 응용서비스와 센서 노드 중간에 위치해 이들의 원활한 상호 동작을 지원한다.

 2. 응용서비스의 목적에 따라 기존 정보와 수집된 정보를 비교분석 및 예측하기 위한 상황 정보의 생성 및 관리를 지원한다.

 3. 센서 노드의 위치 인식 기능을 통해 이동체에 부착된 센서 노드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획득한다.

 4. 센서 노드 및 게이트웨이 등을 통해 수집된 정보에 대한 보안 기능이 없어서 정보의 유출이나 해킹에 취약하다.

 

07. (가)에 들어갈 용어로 옳은 것은?

(가)은 통신, 방송, 인터넷이 융합된 품질 보장형 광대역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안전하게 광대역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네트워크이다.

 1. BcN

 2. USN

 3. 빅데이터 시스템

 4. 클라우드 시스템

 

08.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에 의한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분석 등의 처리 한계를 초과하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의 집합으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은?

 1. 유비쿼터스 기술

 2. 빅데이터 기술

 3. 클라우드 기술

 4. 애드혹 기술

 

09. 안테나 이후의 RF 영역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능들을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고속 처리소자로 구현된 소프트웨어 모듈에 의해서 수행되도록 하는 방식은?

 1. DSP

 2. SDR

 3. MIMO

 4. UMTS

 

10. 디지털 부호 정보를 나노세컨드(10-9초) 이하의 매우 짧은 폭을 가지는 임펄스 신호로 변환해서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술로서, 광통신과 같은 수백 Mbps의 초고속통신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은?

 1. 가상화

 2. SDR

 3. UWB

 4. 소형셀

 

11. 2012년 11월 EU를 중심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5G 이동통신에서 요구하는 2020년 이후의 모바일 시스템에 대한 개념을 확립하고 표준화 사전 단계의 기초 작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체는?

 1. 3GPP

 2. METIS

 3. ITU-R

 4. ISO

반응형